테슬라 모델S, 모델X용 듀얼 충전 포트 공개


[이미지 출처 : 일렉트렉]

테슬라가 모델S, 모델 X에 두 가지 다른 방식의 충전 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 듀얼 충전 포트를 16일(현지시각) 발표했다고 전기차 전문매체 일렉트렉이 전했다. 테슬라는 판매 국가에 따라 다른 충전 포트를 장착해 판매하고 있다. 미국, 캐나다는 테슬라 기본 포트를 사용하지만 유럽, 중국을 포함 한국에서 판매되는 제품도 각기 다른 충전 포트를 달고 있다. 

전기 자동차가 활성화되고 필요에 따라 국가, 지역별로 충전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듀얼 포트를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여러 가지 충전 방식이 난무하고 있는 가운데 방식이 다른 충전 포트를 하나 더 추가한다는 것은 선택의 폭의 넓힐 수 있는 적절한 방법이다. 어댑터를 장착해 사용하는 기존 방식도 가능하지만 이보다는 안전하고 빠른 충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늘 공개된 것은 중국의 GB 규격에 맞춘 것으로 듀얼 충전 포트 차량은 우선 중국에서만 판매된다. 


[기존 모델S 충전 포트]

듀얼 충전 포트로 디자인에도 작은 변화가 생겼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모델S, 모델 X의 경우 운전석 방향 후미등을 열면 충전 포트가 나오도록 되어 있지만 듀얼 포트가 공간을 많이 차지하면서 바깥 부분으로 모습을 드러내게 됐다. 일반 자동차의 주유구와 비슷해 보인다.

앞서 언급했듯 듀얼 충전 포트는 우선 중국 판매 모델에 먼저 적용되지만 다른 국가로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md.sj

문재인대통령, 주요이슈, 연예정보, IT정보, 제품리뷰, 자동차, HD포토, 고화질바탕화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리뷰/자동차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