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산불 (영상)


울산 산불 화재 / 사진

울산시 북구 상안동의 한 야산에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나 헬기 12대가 투입되는 등 12시간째 진화 작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13일 낮 12시 30분 현재 산 곳곳에 번진 큰 불길은 대부분 잡혔으며 소방당국과 산림 당국이 잔불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울산시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인 12일 오후 11시 50분께 상안동 마을 주민이 야산에서 화염을 일어나는 것을 목격하고 119에 신고했습니다.

불이 나자 소방당국과 산림 당국은 소방 차량 8대와 산불진화차량 11대, 공무원 등 인력 650여 명을 동원해 화재 진압에 나섰습니다.

북구는 구청 전 직원을 비상 소집해 진화 작업에 투입했습니다.

그러나 불이 난 곳이 나무가 우거지고 지형이 험한 데다 초속 4m 이상의 강한 바람까지 불어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울산은 건조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매우 건조한 상태로 야산의 나무와 풀이 바싹 말라 불길이 쉽게 잡히지 않고 확산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방당국과 산림 당국은 산불이 주변 민가나 다른 지역으로 확산하는 것을 밤새 저지했습니다.

소방당국은 헬기 12대를 투입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소방당국이 파악한 산불 피해 면적은 5㏊ 정도며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소방당국과 산림 당국은 잔불이 정리되는 대로 화재 경위와 재산피해 규모 등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울산 산불, 산림 1ha 전소 / thefact제공 동영상


울산 산불 화재 2017년 12월 13일 오전 영상 / SRI JH제공 동영상


울산 산불, 우리 논 옆산 산불 2017년 12월 13일 오전 / Organic Detective제공 동영상

아래는 사진은 본 기사와 관련 없으며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이미지 입니다.

md.sj

문재인대통령, 주요이슈, 연예정보, IT정보, 제품리뷰, 자동차, HD포토, 고화질바탕화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오늘의이슈/사건.사고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