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 여행을 도와주는 필수 자동차 앱 5선

열흘이나 되는 추석 연휴를 알차게 보내기 위한 방법? 이미 가족들과의 국내외 여행을 계획한 이도 있고 그간 보지 못했던 지인과의 모임을 잡은 이도 있다. 문화생활을 위해 여러 가지 정보를 모으기도 한다. 누군가는 이불 속에서 나오지 않으리라 다짐한다. 물론 정답은 없다. 자기 나름대로 알차게 보내면 그것이 바로 정답. 하지만 분명한 건 앱의 도움을 받으면 한결 알찬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다는 점이다. 알찬 연휴를 도와주는 안드로이드 앱 7개를 뽑았다.

전국 교통정보를 한눈에, 전국도로

연휴에 가장 걱정되는 것이 교통 체증이다. 아무리 긴 연휴라 해도 길에서 버리는 시간만큼 아까운 게 또 있을까.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추석 연휴 1일 통행량은 지난해 추석보다 7.2% 늘어난 447만 대에 이를 것이라고 한다. 나들이객과 귀경객의 교통량이 집중돼 더욱 혼잡할 전망이라고. 이번에도 여느 때처럼 실시간 교통정보가 절실하다.

‘전국도로’는 전국 고속도로 상황을 구간마다 설치된 CCTV로 확인할 수 있다. 자주 봐야 하는 곳은 즐겨찾기에 저장할 수 있다. 교통 속보 탭에는 정체, 사고, 공사 등의 정보를 모아놨다. 다운로드는 이곳에서.

기름 걱정 노노노, 주유9

‘주유9’는 한국석유공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기반으로 전국 주유소 위치와 가격, 불법 행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정확한 데이터가 장점. 게다가 현재 위치나 원하는 위치 주변의 정보를 검색하고 특정 고속도로의 정보만 확인할 수 있는 편의성도 갖췄다. 24시간 영업, 편의점 유무 등의 추가 정보도 담았다. 필요한 정보만 모았으니 운전자들에게 추천하지 않을 수가 없다. 다운로드는 이곳에서.

여행 일정 도우미, 위시빈

누구와 여행을 가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떤 일정으로 가느냐 또한 중요하다. 무엇을 보고 무엇을 먹고 어디서 자는지, 어떤 동선으로 움직이는지에 따라 여행지의 전반적인 인상이 좌우되기 때문.

‘위시빈’은 국내, 해외, 자유 등 21만 개 이상의 여행 일정 정보를 담고 있어 여행 일정을 쉽게 짜도록 도와준다. 여행기, 명소 등 실시간으로 정보를 교환하는 커뮤니티도 마련했다. 실제 그곳을 여행하고 있는 여행자와 소통할 수 있는 것. 환율을 계산해 여행 예산을 자동으로 합산하는 기능도 담았다. 추석 연휴에 급하게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반드시 설치해야 할 앱이다. 다운로드는 이곳에서.

병원과 약국 정보를 찾는다면, 열린약국

예전에 자취할 때 된통 당한 이후 새로운 곳을 갈 때면 항상 병원과 약국의 위치를 알아 놓는다. 심지어 며칠 안 되는 출장지에서도 병원과 약국의 위치를 알아 두고 가급적이면 도보로 직접 가본다.

‘열린약국’은 내 주변에 가장 가까운 병원과 약국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진료 과목에 따른 병원을 검색할 수도 있다. 직접 돌아다니며 찾을 필요 없이 지도에서 한눈에 병원 위치를 확인하고 가장 빠른 교통편도 파악할 수 있다. 전화하기 기능도 넣었다. 추석 연휴에 무슨 일을 당할지 모르니 이런 앱은 반드시 깔아두자. 다운로드는 이곳에서.

문화생활을 계획한다면, 문화알리미

‘문화알리미’는 전국 3,000여 곳의 각종 문화 공연 및 행사, 축제에 대한 상세 정보를 한데 모아둔 앱이다. 150만여 개의 숙박업소, 레저, 병원 등의 위치 정보도 담았다. 지도와 검색 엔진에 연동해 원하는 추가 정보를 찾기도 편하다. 홈 화면에서부터 단 3~4번의 클릭만으로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편의성도 장점. 다운로드는 이곳에서.


md.sj

문재인대통령, 주요이슈, 연예정보, IT정보, 제품리뷰, 자동차, HD포토, 고화질바탕화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리뷰/자동차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