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그것이알고싶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한인 연쇄 추락사'

11일 오후 방송된 SBS 시사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가 한국계 남성이 인도네시아 펜트하우스에서 투신한 사건을 다뤘다. 인도네시아 수도인 자카르타에서 한국계 남성이 연속으로 사망했고 이에 대한 의혹이 쌓였다.


'그것이 알고 싶다' 한국계 남성이 인도네시아에서 연속 사망 / 사진

이날 방송에서는 자카르타에서 한국계 남성이 두 명이 5일 간격으로 사망한 사건에 대한 의혹을 다뤘다.

첫 번째로 사망한 남성에 이어 두 번째로 송 이사가 사망한 채 근로자에게 발견됐다. 하지만 경찰들은 자살이라고 종결했다. 

이에 제작진은 직접 사망했던 종합경기장으로 찾아갔다. 경기장은 접근조차 철저히 봉쇄됐으며 공사 중이었다. 현장 공사직원은 경기장의 공사가 완료되면 대통령 승인을 받아 아시안게임이 열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지인들은 접근은 물론이고 사진조차 촬영할 수가 없는 곳이었지만 지난해 11월에는 문이 잠겨 있었다고 얘기했다. 하지만 송 이사가 사망한 장소는 경기장 입구에서 걸어서 10분 정도가 떨어져 있던 곳이었다. 이에 제작진은 의혹을 계속해서 조사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 한국계 남성이 인도네시아에서 연속 사망 / 사진

자카르타의 금융 중심지에 위치한 펜트하우스는 넓은 평수와 좋은 조망권으로 모두가 부러워하는 곳이었다. 현지인은 "매매 임대를 홍보하고 있지만 모두가 무서워하고 있죠"라고 말했다.

이 펜트하우스는 모두의 두려운 존재가 됐다. 현지인은 "주말 오후 교회를 다녀온 오후 펜트하우스 주변에 사람들이 시끄러웠고 경찰차가 와있었다"고 얘기했다.

현지인이 어깨너머로 들은 사건은 한국계 호주인 남성이 아파트에서 투신했다는 사실이었다. 현장에서 숨진 한국계 남성은 석탄 사업을 하는 38살 허 대표로 밝혀졌다.

Adobe Flash Player download..
SBS'그것이알고싶다' 1099회 '자카르타 한인 연쇄 추락사' 다시보기 / SBS 제공 동영상

md.sj

문재인대통령, 주요이슈, 연예정보, IT정보, 제품리뷰, 자동차, HD포토, 고화질바탕화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연예.영화.TV정보/연예.TV.스타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