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 크롬북 15'에서는 "안드로이드 앱 구동된다"

올해 출시된 크롬북은 갤럭시 S8 같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동일한 구글 플레이의 수많이 앱이 설치되고 작동이 된다. 구글이 크롬 OS에서 안드로이드 앱 지원을 공식화했기 때문이다. 2017년 새로 출시되는 모든 크롬북 신제품에 해당되는데 그래도 의심이 된다면 구글의 지원 페이지에서 관심있는 크롬북이 안드로이드 앱을 지원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학교 같은 보급형 PC 소요가 많은 시장에서 큰 인기의 크롬북은 그러나 제한적인 앱 지원에 가정용 컴퓨터로는 아직 각광받지 못하고 있다. 크롬북에서 안드로이드 앱이 지원되면서 제조사들은 이러한 추세가 바뀔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이서가 유럽 최대 가전 박람회 IFA 2017에서 새로운 크롬북을 공개했다.

에이서 '크롬북 15'는 15.6인치 화면 크기에 해상도는 풀HD(1920x1080)이고, 한 번 충전해서 최대 12시간 지속 가능한 배터리가 강점이다. 거의 모든 크롬북의 화면 크기가 13인치이고 한 단계 아래의 해상도인점을 고려하면 알루미늄 재질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휴대가 버겁지 않은 경계의 무게(1.72kg) 두께(18.9mm)는 신제품이 이 시장에서 살아남기 충분한 경쟁력이다.

내부 하드웨어 사양에 따라 고성능과 보급형 두 모델로 나뉜다. 인텔 듀얼 코어 셀러론 혹은 쿼드 코어 펜티엄 프로세서에서 선택할 수 있고 이 두 프로세서는 동영상 편집 등의 CPU 집중적인 작업을 하기에는 다소 힘이 부족해도 대부분의 앱 구동과 웹 서핑은 충분하다는 것을 이미 충분히 증명했다. 32GB 또는 64GB의 eMMC 스토리지와 4GB 또는 8GB 메모리를 선택할 수 있다. 

2개의 스피커와 88도 시야각의 HD 웹캠도 지원된다.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지원되는 최신 크롬 OS는 최대 2백만 이상의 안드로이드 앱 접근이 허용되고  정상적으로 구동된다. 인스타그램 등 몇몇 앱은 다운로드 시도 시 "휴대폰 용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라는 알림이 표시되지만 기능상 문제는 없다. 

또 이 크롬북은 2개의 USB 타입C 단자가 포함돼 스마트폰 같은 주변기기 충전이 가능하고 USB 3.0 단자 2개와 HDMI, 3.5mm 헤드폰 잭도 있다. 블루투스는 4.2이고 SD카드 슬롯은 최대 128GB SDXC가 지원된다. 10월 399달러에 북미 지역에 출시될 예정이다.


md.sj

문재인대통령, 주요이슈, 연예정보, IT정보, 제품리뷰, 자동차, HD포토, 고화질바탕화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리뷰/제품정보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