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 시장은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제네시스 G70의 데뷔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시장에서 어떤 경쟁, 그리고 어떤 결과를 남기게 될지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같은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시장에 먼저 출시된 기아 스팅어와의 비교는 피할 수 없을 것 같다.
과연 제네시스 G70과 기아 스팅어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같은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고는 하지만 두 차량을 생각보다 많은 부분이 다르다. 먼저 체격적인 부분부터 두 차량의 차이가 확연히 드러난다. 두 차량이 다른 브랜드의 차량이기 때문에 디자인이 다른 건 당연한 일이지만 두 차량은 생각보다 체격 차이가 제법 큰 편이다.
제원을 살펴보면 차량의 크기 판단 시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전장 길이가 상당히 큰 차이를 거 있다. 제네시스 G70의 전장은 4,685mm이며 전폭과 전고 역시 각각 1,850mm와 1,400mm다. 여기에 휠베이스는 2,835mm에 이른다. 이는 메르세데스-벤츠 C 클래스, BMW 3 시리즈, 재규어 XE, 캐딜락 ATS 등과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의 모델보다 소폭 길고 넓은 수준이다.
같은 출력을 내는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상태에서는 아무래도 휠 베이스가 짧고, 전장이 짧은 쪽이 운동성이 더 우수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가속력 부분에서도 제네시스 G70이 스팅어보다 조금 더 빠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같은 파워트레인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체격이라는 차이를 둔 G70과 스팅어는 결국 지향점의 차이를 만든다. 먼저 기아 스팅어의 경우에는 콘셉 모델이었던 GT에서 볼 수 있듯 고성능 투어러 모델인 ‘GT’에 초점을 맞춘 모습이며, 제네시스 G70의 경우에는 동일한 체격을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 D 세그먼트에서의 활약을 위한 ‘스포츠 세단’에 초점을 맞춘 셈이다.
비교의 끝은 역시 가격에 있다. 먼저 스팅어는 크고 여유로운 공간 대비 G70보다 저렴한 가격을 마련했다. 기본적인 판매가격이 3,500만원대에서 시작되며 플래티넘 사양은 3780만원, 나머지 3.3 터보 마스터즈는 4460만원·GT는 4880만원, 끝으로 2.2 디젤 모델은 3720만원~4030만원으로 각각 책정됐다. 이런 가격을 바탕으로 경쟁 수입차보다 최대 3,000만원 가량 저렴한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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