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의 모든 것

포르쉐가 내연기관의 연료를 하나도 쓰지 않고 전기자동차 모드(EV모드)로 49km나 달릴 수 있으면서 정지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3.4초 밖에 걸리지 않는 양 극단의 매력을 한 차량에 담아냈다. 물론 공간의 실용성까지도 생각했기 때문에 이 파워트레인은 파나메라의 바디에 적용한 것이다. 이번에 포르쉐가 공개한 새로운 파나메라는 전기의 힘을 더해 최고 출력 680마력을 자랑하는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라는 엄청나게 긴 이름으로 2세대 파나메라 라인업에서 큰 존재감을 드러내는 모델로서 포르쉐 하이브리드 라인업 확장의 시작을 알리는 모델이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는 2세대 파나메라가 더욱 여유로운 공간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갖춘 것을 그대로 이어가며 독특하며 드라마틱한 디자인, 뛰어난 편의성과 세련된 감각을 더해 경쟁자 속에서 더욱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한다.

포르쉐의 감성의 감각을 완성하는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는 더욱 드라마틱하고 여유로운 감성에 초점을 맞춘 2세대 파나메라의 감성을 그대로 이어간다. 포르쉐 고유의 이미지를 그대로 적용한 전면 디자인과 유려한 실루엣, 그리고 스포티한 감성으로 마무리 된 역동적인 요소들이 더해져 이상적인 감성을 자랑한다.

외형에서 이목을 끄는 건 바로 루프 스포일러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는 주행 상황 및 주행 모드에 따라 3단계 각도 중 하나로 설정할 수 있다. 기본 설정으로는 170km/h 이하의 영역에서는 낮은 스포일러 높이를 유지한다. 하지만 170km/h 이상에서는 고속 주행 성능에서 안정적인 움직임을 구현하기 위한 퍼포먼스 포지션으로 변형된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의 실내 공간은 2세대 파나메라의 주요 요소를 모두 담았다. 고급스럽게 제작된 실내의 주요 요소를 대거 적용하여 아방가르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감성을 자아냈다. 특히 2세대 파나메라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높아진 루프 라인 덕분에 뒷좌석의 여유을 더했다.

실내 공간에서의 여유는 큰 매력으로 더해진다. 2세대 파나메라 최고 등급에 자리하는 파나메라 터보 S E- 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는 고급스러운 1열 공간은 물론 2열 공간 역시 착좌감과 역동성의 감성을 강조한 독립된 3개의 시트를 마련해 여유를 더했다. 적재 공간 역시 여유가 더해졌다. 전동식 테일게이트와 62.8cm의 로딩 엣지를 더해 425L의 적재 공간을 확보했으며 2열 시트를 폴딩하여 상황에 따라 최대 1,295L까지 늘릴 수 있다.

680마력을 완성하는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의 파워트레인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의 보닛 아래에는 V8 4.0L 바이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를 조합한다. 550마력의 V8 바이터보 엔진과136마력(100kW)의 전기 모터는 시스템 합산 680마력과 최대 86.7kg.m에 이르는 강력한 토크를 발산한다.

포르쉐 하이브리드 모델로 통합된 디커플러는 전자 기계식으로 작동하는 전자 클러치 액츄에이터를 통해 빠른 반응 시간과 수준 높은 편안함을 보장한다. 빠른 변속이 가능한 8단 PDK와 고성능 AWD 시스템을 더해 강력한 출력을 보다 확실하게 노면으로 전달한다.

이를 통해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는 정지 상태에서 단 3.4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강력한 가속력을 자랑하며 200km/h까지는 8.5초를 필요로 한다. 한편 최고 속도는 310km/h에 달한다. 게다가 14.1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전기의 힘만으로 최고 140km/h까지 내며, 최대 49km의 거리를 움직일 수 있다.

보다 완벽한 존재를 위한 선택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는 보다 강력한 주행 성능을 위해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를 비롯해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PDCC Sport), 롤 스태빌라이제이션과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브레이킹 시스템,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 등을 기본으로 탑재하며 고객의 선택 수요가 높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역시 기본 탑재된다.

여기에 최상위 모델은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포함한 어댑티브 3챔버 에어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장착한 포르쉐 이노드라이브(Porsche InnoDrive) 등 획기적인 기능 등을 더해 GT의 매력을 확실히 드러낸다.

포르쉐는 파나메라 터보 S-E 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의 판매 가격을 18만 8,592유로로 책정되었으며 국내 판매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md.sj

문재인대통령, 주요이슈, 연예정보, IT정보, 제품리뷰, 자동차, HD포토, 고화질바탕화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리뷰/자동차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