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극장 추천영화 5선

명절이 되면 포털 사이트를 차지하는 검색어 1위는 단연 ‘추석 특선영화’다. 길고 긴 연휴에 영화는 빠질 수 없는 훌륭한 오락이다. 올해 추석에는 당신이 누구와 어떤 영화를 보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혼자 보아도 절대 쓸쓸하지 않고 가족, 연인, 친구들과 본다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구성 탄탄한 추석 개봉 영화 다섯 가지를 소개한다.

언제 보는 게 좋을까? 가족들이 한 자리에 다 모여 있을 때, 즐거운 영화 한 편! 그뤠잇!

간단 소개: 이병헌, 김윤석, 박해일 등 거물급 배우들의 출연으로 이미 개봉도 하기 전에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남한산성>. 병자호란을 배경으로 당시 인조와 그의 신하들 사이에서 벌어진 치열한 47일간의 생존 이야기.

줄거리: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청의 대군이 공격해오자 임금과 조정은 적을 피해 남한산성으로 숨어든다. 추위와 굶주림, 절대적인 군사적 열세 속 청군에 완전히 포위된 상황, 순간의 치욕을 견디고 나라와 백성을 지켜야 한다는 이조판서 ‘최명길(이병헌 분)’과 끝까지 싸워 대의를 지키자는 예조판서 ‘김상헌(김윤석 분)’. 그 사이에서 ‘인조(박해일 분)’의 번민은 깊어지고, 청의 무리한 요구와 압박은 더욱 거세지는데….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 그곳에서의 운명은?

에디터 한 줄 평: 믿고 보는 배우들의 대거 출연(개인적으로 박해일 빠순이 1호)으로 개봉에 맞춰 미리 예약해버린 1인.

언제 보는 게 좋을까? 추석에 홀로. 나만의 집중 타임으로 나쁘지 않다.

간단 소개: <서른 즈음에> <이등병의 편지> <먼지가 되어>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고 떠난 대한민국 대표 가수 故 김광석. 그의 죽음을 둘러싸고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여러 의문을 고발뉴스 이상호 기자가 20년간 현장 취재한 충격적인 영상 보고서.

줄거리: 대한민국 가요계의 전설, 故 김광석. 그의 노래에 담긴 뜨거운 삶과 사랑 그리고 외면해서는 안 될 마지막 진실! 1996년 1월 6일 故 김광석 사망 이후 베일에 싸여 있는 마지막 날의 치열한 흔적을 그의 음악 인생을 통해 본격적으로 들여다본다. 

에디터 한 줄 평: 故김광석의 죽음을 둘러싸고 부인 서해순 씨에 관한 의혹, 그의 딸 서연 양의 죽음까지 모든 게 허점투성이다. 제대로 된 진실을 밝혀내는 것이 고인을 보내는 가장 아름다운 예의가 아닐까.

언제 보는 게 좋을까? 예쁜 조카들과 손잡고 애니메이션 나들이!

간단 소개: 월드 클래스 급 배우(캐서린 헤이글, 성룡 등)의 더빙 캐스트로 기대가 큰 넛잡 시리즈 2. 땅콩 털이에 성공한 설리와 친구들의 다음 이야기. 

줄거리: 영원할 것 같았던 땅콩 기계가 폭발하고 설리와 친구들은 어쩔 수 없이 리버티 공원으로 돌아가게 되지만 이마저도 악덕 시장의 놀이공원 건설 계획으로 파괴될 위기에 처하는데…. 리버티 공원을 지키기 위한 오크톤 동물들의 지상 최대 연합작전.

에디터 한 줄 평: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애니메이션 동물’ 대잔치. 

언제 보는 게 좋을까?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울고 웃기.

간단 소개: 꼭 하고 싶은 말이, 그리고 꼭 듣고 싶은 말이 있다! 이 시대의 젊은 세대들이 보고 느껴야 할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줄거리: 무려 8,000건에 달하는 민원을 넣어 도깨비 할매라고 부르는 ‘옥분'(나문희 분). 20여 년간 누구도 막을 수 없었던 그녀 앞에 원칙주의자 9급 공무원 ‘민재(이제훈 분)’가 나타난다. ‘옥분’은 원어민 수준의 영어를 구사하는 ‘민재’를 쫓아다니며 영어공부를 부탁한다. 어느 날 민재는 그녀가 영어로 말하고자 했던 이야기를 알게 되는데….

에디터 한 줄 평: 킬링타임으로 제격일 거라고만 생각했다. 이토록 의미 있는 영화인 줄 알았다면 좀 더 경건한 마음으로 볼걸. 울다가 웃다가. 눈물 쏙 뺀 영화.

언제 보는 게 좋을까? 연인과의 오붓한 영화 데이트!

간단 소개: 국제 정보 조직 킹스맨, 어느 날 범죄 조직 콜든 서클에 의해 킹스맨 본부가 파괴되고 이들의 계획을 막기 위한 킹스맨과 스테이츠맨의 대작전.

줄거리: 평화로운 킹스맨 본부가 국제 범죄 조직 ‘골든 서클’ 에 의해 파괴되고 에그시와 멀린은 킹스맨 ‘최후의 날’ 규약에 따라 발견된 위스키병에서 키워드를 얻고 형제 조직인 스테이츠맨의 존재를 알게 된다. 전 세계를 장악하기 위해 위협적인 비즈니스를 추진 중인 골든 서클과 수장 포피. 이들의 계획을 막을 수 있을까?

에디터 한 줄 평: 에디터가 사랑하는 줄리안 무어, 더 잘생겨진 태런 에저튼. 안 볼 이유가 없다. 

관련 링크

추석연휴, 어떤 영화볼까? 극장 상영작 총정리
추석연휴는 집에서.. '케이블TV 방영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총정리
추석연휴는 집에서.. '지상파 방영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총정리


md.sj

문재인대통령, 주요이슈, 연예정보, IT정보, 제품리뷰, 자동차, HD포토, 고화질바탕화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연예.영화.TV정보/영화이야기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