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컵 제대로 알기 (영상)


생리컵 국내 판매 허용, 생리컵 주의점 / 사진

경향신문이 식약처가 처음으로 국내 생리컵 판매를 허용했다는 내용과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생리대 유해성논란으로 인해 여성들의 대안책이 됐던 생리컵(직접 질 안에 삽입해 사용). 그간 국내에는 정식 판매가 허가되지 않아 해외 직구가 붐을 이뤘는데 그 과정에서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은 중국산 짝퉁 제품 판매가 성행하는 등 생리컵을 안심하고 사용하기에는 불안하다는 지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 불안감을 다소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7일 생리컵 미국, 캐나다, 유럽 등 1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생리컵 ‘페미사이클’의 국내 판매를 정식 허가한다고 밝혔습니다. 


생리컵 부작용 / 사진

식약처는 안전성 평가 결과 생리컵 사용 후 독성쇼크증후군이 발생한 사례는 없었으며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10종에 대한 조사결과에서도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낮은 수준으로 평가됐다고 전했다. 독성쇼크증후군은 황색포도상구균 독소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고열, 구토, 설사, 어지러움 등을 일으키며 즉시 치료받지 못하면 혈압저하 등 쇼크상태에 이를 수 있습니다.

유효성 평가결과에서는 3번의 생리주기 동안 해당 제품 사용 후 생리혈이 새는 것 방지, 활동성, 냄새방지, 편안함, 편리함 등을 평가했으며 모든 평가 후 중앙약사심의위원회자문을 거쳐 최종 허가를 결정했다. 현재 국내제조 1품목과 수입 2품목에 대한 허가·심사는 진행 중입니다.


생리컵 주의점, 생리컵 후기 / 사진

생리컵 국내 판매 허가로 인해 안전성이 보장된 제품을 보다 빨리 만날 수 있게 됐지만 생리컵 역시 잘못 사용하면 질염, 골반염 등 각종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올바른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숙지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식약처의 도움말로 생리컵의 올바른 사용법과 사용 시 주의사항을 알아봤습니다.


생리컵 소독 방법, 생리컵 세척 방법 / 사진

생리컵, 꼭 알아야 할 사항 

1. 실리콘에 알러지 반응이 있는 사람, 질내 가려움증이나 질분비물 증가 등으로 진균, 세균 감염이 의심되는 사람, 독성쇼크증후군을 경험한 사람은 제품 사용을 금합니다.

2. 성장기 청소년, 출산 경험이 없는 여성, 자궁내피임기구(IUD)를 사용하고 있는 여성은 전문의와 상담한 후 생리컵을 사용하고, 드물긴 하지만 갑자기 고열이나 설사, 어지러움이 나타나면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독성쇼크증후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즉시 생리컵을 제거하고 전문의와 상담해야 합니다.

3. 생리컵 사용 중 알러지반응, 이물질로 인한 불쾌감이나 통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드물지만 독성쇼크증후군이 나타날 수도 있어 갑작스런 고열, 설사, 어지러움 등이 나타나면 즉시 생리컵을 제거하고 전문의와 상담해야 합니다. 

생리컵 사용법


생리컵 사용 방법 / 사진

생리컵 추천, 생리컵 처녀막 / 사진

1. 구입 전 본인의 질입구에서 자궁경부까지의 길이를 검지손가락을 이용해 확인한 후 본인의 신체조건에 맞는 크기의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2. 사용 전 깨끗한 물로 세척한 후 끓는 물에 약 5분간 생리컵을 소독하고 사용하되 전자레인지나 알코올을 이용해 세척·소독해선 안 됩니다. 전자레인지로 생리컵을 소독하면 제품이 변형될 수 있으며 알코올로 소독하면 피부자극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3. 생리컵은 일반적으로 최대 1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지만 생리기간 중 활동량이나 생리혈의 양에 따라 달라질 수(4∼6시간) 있으며 사용 후에는 깨끗한 물로 씻어 건조해 보관합니다.

4. 교차오염을 막기 위해 다른 사람이 사용하던 제품을 사용해서는 안 되며 2년마다 새 제품으로 교환합니다.


생리컵 국내 판매 첫 허용...주의할 점은? / YTN제공 동영상


안전한 생리대 찾는 사람? 생리 기간동안 직접 생리컵 착용해봤다 / 대학내일 제공 동영상


여름에도 하나도 안 찝찝하다고?! 직접 써본 생리컵 사용 후기 / EVA 제공 동영상


[바디 액츄얼리] 생리컵 써보니 솔직히 불편한 점 / OnStyle제공 동영상


생리컵사용법 / kang hye Park 제공 동영상

아래 이미지는 본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으며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 입니다.

md.sj

문재인대통령, 주요이슈, 연예정보, IT정보, 제품리뷰, 자동차, HD포토, 고화질바탕화면

    이미지 맵

    이전 글

    다음 글

    유용한팁/생활.건강.여행.취미 다른 글